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와대 관람 예약
    정보

    1948년부터 대통령 집무실 및 관저로 사용되었던 청와대가 2022년 5월 10일부터 국민들에게 개방되어, 관람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와대는 개방된 이후 2년 동안 약 484만 명이 방문하였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청와대에서는 자체적으로 다양한 행사와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와 공연의 구체적인 기간과 내용은 청와대 공식 홈페이지의 문화행사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를 방문하고자 한다면 청와대, 국민 품으로라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절차를 거쳐 관람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을 진행하기 전에 공지사항을 꼭 읽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가, 방문 유형을 선택하고 방문 인원 및 날짜를 입력하면 가능한 시간과 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완료한 후 청와대를 방문할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사랑채 주차장 및 인근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청와대 관람은 국민들이 대한민국의 중요한 역사적 장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개방 이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청와대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와대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는 단순히 관람하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문화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절차를 확인하고, 방문 일정을 계획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과 예약 절차를 꼼꼼히 확인한 후, 청와대를 방문하여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는 좋은 기회를 가져보세요. 청와대는 국민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청와대 관람 예약 바로가기 👉

     

    청와대 국민품으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관람예약, 예약조회, 사전 예약제 운영, 관람일 안내 등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관람예약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버튼은 우측의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3월부터 11월까지는 09:00 ~ 18:00이며, 청와대 입장 및 실내 입장 마감 시간은 17시 30분입니다. 관람 방법은 청와대 관람 예약 시스템으로 예약을 한 사람은 누구나 청와대 곳곳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은 현장 입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정문 종합안내소와 춘추 37문 종합안내소에서 하루에 최대 2,000명을 접수합니다. 정문과 춘추문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할 때는 신분증과 예약할 때 받은 입장용 바코드를 보여 주셔야 합니다. 청와대에서는 담배를 피울 수 없으며, 관람할 때 생수, 양산 등을 준비하시기를 권합니다.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품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시설 개보수 또는 행사, 눈·비 등으로 건물 내부가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 내부 관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태풍 등 자연재해로 관람객의 안전이 우려될 경우에도 청와대 전체 또는 일부 구역의 관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람할 때 다수가 밀집한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시길 권합니다. 기타 사항은 <자주 하는 질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월부터 2월까지 관람시간은 09:00 ~ 17:30이며, 청와대 입장 및 실내 입장 마감 시간은 17시 00분입니다. 화요일에는 개방하지 않으며, 다만 화요일이 공휴일 또는 대체공휴일과 겹치는 경우에는 화요일은 정상 개방되고 그 다음날이 휴관일이 됩니다. 관람자 유의사항으로는 청와대를 방문하는 모든 분이 즐겁고 편안하게 관람하도록 다음 사항을 꼭 지켜 주셔야 합니다. 청와대 관람 운영 규정(개정 2024.03.12)에 따르면 이사장은 제한사항을 준수하지 않는 자에 대해 입장제한, 관람중지, 퇴장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소란을 피우는 행위, 음주·흡연·취사·행상 행위, 특정 종교활동 등 타인에게 위화감을 주는 행위, 관람 구역 외 지역을 출입하는 행위, 동·식물을 채집하거나 토석을 채취하는 행위, 화재 발생이 우려되는 화기 및 인화물질을 반입하는 행위, 권역 내 주요 시설 및 문화재 등을 만지거나 손상시키는 행위, 수목 및 기타 식물을 자르거나 손상시키는 행위, 쓰레기 투기 행위, 전동휠 또는 전동킥보드 등의 동력장치를 이용하는 행위, 드론 등 무인비행장치를 조종하는 행위(사전 허가를 받은 경우 제외), 기타 청와대 관람이나 관리에 지장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관람객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물품을 청와대 안으로 가지고 들어올 수 없습니다. 다량의 쓰레기를 발생시키는 음식류(수박, 참외 등 과일류 및 라면 등 국 종류 음식 등), 식물·곤충 채집구, 운동기구(자전거, 공, 라켓, 인라인스케이트, 킥보드 등), 야영용품(텐트, 그늘막 등) 및 각종 취사도구, 악기, 앰프, 확성기 등 주변에 소음을 발생시키는 물품, 화재 발생이 우려되는 화기 및 인화물질, 과도, 가위와 같은 생활 날붙이류 및 공구, 연장류 등을 가지고 들어올 수 없습니다.

     

    온라인 예약 안내로는 청와대 관람 예약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일부 문화 행사는 추첨으로 진행됩니다. 홈페이지 접속일부터 최대 4주 이내로 방문 예약일 선택이 가능하며, 예약 이후 예약취소 또는 관람 완료 전까지 추가 신청이 불가합니다. 1인 1예약만 가능합니다. 개인은 1~10명, 단체는 11~50명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관람일 당일 인원 추가는 불가합니다. 미취학 아동 등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관람 인원 예약이 필요하며, 다자녀 가족은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통해 인원 제한 없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당일 관람 예약은 예약 회차 입장 10분 전까지 가능합니다.

     

     

    내국인을 선택하고 개인 방문, 방문 인원을 입력하고 날짜를 선택합니다. 방문 시간을 선택하면 되는데 예약이 가능한 시간대를 선택하면 됩니다. 요즘은 언제든 예약이 가능하지만, 사람이 적을 때 여유롭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행사 예약은 선착순과 관람 추첨으로 나뉘며, 회차별 선착순 마감과 응모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행사 관람이 가능합니다. 문화행사는 예약 후 변경이 불가하며, 선택한 방문일에 예약 가능한 문화 행사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