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선일보 신문 지면 보기
    정보
    요즘은 대부분의 신문사들이 인터넷을 통해 종이 신문을 그대로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선일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종이 신문을 직접 보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보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인터넷 신문 서비스는 검색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원하는 기사나 주제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종이 신문에서 일일이 페이지를 넘겨가며 찾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조선일보 신문 지면 보기 서비스도 이러한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조선일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에서 '신문보기'나 '지면보기'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당일자 신문뿐만 아니라 지난 신문들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넘기며 실제 종이 신문처럼 볼 수 있고, 필요한 기사를 확대해서 읽거나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경험한 바로는, 조선일보 인터넷 지면보기를 통해 원하는 기사를 검색하고 읽는 것이 정말 편리했습니다. 예전에 종이 신문을 구독할 때는 특정 기사를 찾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인터넷 지면보기 서비스는 몇 초 만에 원하는 기사를 찾을 수 있어요. 또한, 특정 키워드로 기사를 검색할 수 있어서 관련된 모든 기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점도 매우 유용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신문사들이 이런 인터넷 지면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조선일보뿐만 아니라 다른 신문사들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니, 필요한 경우 해당 신문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 인터넷 지면보기를 통해 신문을 더 편리하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조선일보 신문 지면 보기

     

    조선일보 신문 지면 보기 바로가기 👉

     

    1. 먼저, 조선닷컴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검색창에 '조선닷컴'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2. 홈페이지가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버튼은 세 줄로 표시된 아이콘이에요.

     

    3. 좌측 메뉴가 열리면 하단으로 스크롤해서 '지면 PDF 보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지면 보기를 선택할 수 있어요.

     

    4. 그러면 'db조선'이라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일자별 신문보기'를 클릭합니다.

     

     

     

    5. 날짜별로 섹션별로 나누어진 신문을 볼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날이 저장되어 있는지 궁금했는데, 1945년도 신문도 있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상단 메뉴에서 '지면 넘겨보기'를 클릭해봅니다.

     

    6. '지면 넘겨보기'를 클릭하면 우리가 실제로 보는 신문과 똑같이 나옵니다. 한 장씩 넘기고 확대해서 볼 수 있고, 검색도 가능해서 오히려 편리한 점도 많아요. 다만, 종이 신문 특유의 질감과 냄새는 느낄 수 없다는 게 조금 아쉽긴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